RMIT University vietnam brings a world-class education to the heart of Asia

교통 정보

관리자 2,395 2017.09.18 02:55


베트남 생활 정보 -> 베트남 교통 정보 안내




1) 교통체계


베트남의 육상교통 시스템은 광범위하게 뻗어 있다. 고속도로와 국도, 지방도로들이 각 마을과, 도시, 지역들을 서로 연결해주고 있다. 각 주(州)에는 내?외부 지역을 오가는 버스정류장이 있어 승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마련된다. 주요 도시에서는 택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 요금 경쟁으로 인해 택시 요금은 인하되는 추세이다. 하노이(Hanoi)나 호찌민(Ho Chi Minh City) 같은 대도시에서는 매일 일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버스체계가 마련되어 있고, 이러한 대중교통 외에도, 오토바이나 씨클로(삼륜자전거택시), 자전거 등의 다양한 이동수단도 흔히 볼 수 있다.


2) 교통수단 대여


자전거


하노이(Hanoi) 같은 대도시에서는 자전거나 오토바이,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곳이 많은데, 이런 상점들은 “자전거 대여(Bicycle for rent)”라는 팻말을 걸어놓고 있다. 베트남 자전거나 중국 자전거의 대여 요금은 하루에 약 10,000 VND 내외이다.

오토바이


오토바이 대여 요금은 오토바이의 상태에 따라 다양한데, 보통 하루에 미화 6 ~ 12불 정도이다. 오토바이를 대여할 때는 대여소에 자신의 여권을 맡겨야 한다. 오토바이는 항상 공공 주차장에 주차해야 하며, 주차장을 떠날 때는 주차표의 번호를 확인해야 한다.

차량대여


단체관광이나 장거리 여행을 하는 경우, 필요에 따라 승용차나 운전수가 딸린 소형버스를 대여할 수 있다. 대부분의 여행사나 호텔들이 관광객들에게 차량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격은 상황에 따라 조정된다.


Comments